F&B
요식업 맞춤제안
손님이 없어 마케팅은 하고 싶지만,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 지 고민이시죠?
아래 글을 3분만 읽으신다면,
답을 찾으실 수 있다고 장담합니다.
외식업의 경쟁력은 가면
갈 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외식업 종사자가 수요에 비해 너무 많기에, 폐업률은 높을 수 밖에 없고 인터넷의 발달로 잘되는 업체들이 더 잘 될 수밖에 없어요.
-배달의 민족 CEO-
모르면 못 옵니다.
사장님도 알고 계시듯이,
이미 맛은 상향 평준화 되어있습니다.
맛이 없어서 안 오는게 아니고,
서비스가 별로여서 안 오는 것도 아닙니다.
몰라서 '못' 오는 겁니다.
미디어의 발달로 정보의 홍수가 시작됐고
누구나 본인의 가게를 알리려고 열심히 노력중입니다.
알리고 싶어서 알리는 게 아닌,
알리지 못하면 망하기 때문이죠
실제 민컴퍼니의 광고주,
소코아 프렌차이즈 K지점의 사례입니다.
스마트 플레이스 조회수가 3배 상승했고
3개월만에 2,000만원 매출 상승
토요일 매출 50만원 → 200만원
결국 전국지점 최고매출을 달성했습니다.
해당 업장뿐만 아니라,
건대 고기집 - 마케팅 시작 2달만에, 매출 2,700만 원 상승
성수 양식집 - 크리스마스 이브 하루 스마트콜 607회 달성
등 홍보를 잘 하면 다양한 성공사례가 나타납니다.
광고주 분들의 매출이 계속해서 상승할 수 있었던
비결을 아래에서 공개하겠습니다.
고객들을 불러모으는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은 뭘까요?
위 질문은 대부분의 자영업자 분들의 공통 질문인데요.
인스타 vs 네이버 vs 유튜브 중
어떤 마케팅이 정답인지, 아래에서 공개하겠습니다.
답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A와 B중에서 어떤게
좋은 매출 그래프 일까요?
.
정답은 바로 B 입니다.
외식업 종사자 분들이라면, 잘 아실텐데요.
지속적인 매출이 아닌
들쑥날쑥한 매출은
매장 운영에 오히려 악영향을 끼칩니다.
한 번 떠난 고객은 다시 돌아오지 않고,
높아진 고정비용은 내려갈 생각이 없습니다.
잠깐의 매출 상승은
더 큰 매출 하락을 불러일으키는 '독' 이라는 걸
그동안 수많은 요식업장들을 마케팅 해오고,
컨설팅까지 해오면서 느꼈습니다.
A 그래프 마케팅 - 유튜브/인스타
유튜브 인스타그램 모두
알고리즘에 의존할 수 밖에 없다는
휘발성 마케팅의 명확한 단점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우선적으로
지속적인 매출을 낼 수 있게 해주는
B 그래프 마케팅 - 네이버
구매 의도가 높은 잠재고객들을
타겟하는 검색 매체인 네이버에 집중합니다.
민컴퍼니 요식업마케팅팀의
네이버 마케팅 성과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1) 플레이스 상위노출
(2) 카페 상위노출
(3) 네이버 상위노출
아래 상품들을 통해
한 달 매출 오르고, 다음 달 매출 떨어져
고민하지 마시고
꾸준한 매출로 안정화 된 수익을 경험해보세요.
요식업 마케팅에
딱 맞는 상품을 추천드립니다.
노출을 희망하는 키워드 '플레이스 탭'에 업장을 노출 시킵니다. 또한 노출 보장 상품으로, '목표 키워드' 노출 시 광고비를 입금 받습니다. (노출된 날만 집계하여 광고비를 산정합니다.)
현재 요식업 마케팅에서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으로, 월 검색량 10만 이상 키워드 상위노출 시 일 검색량 300이 넘는 키워드에서 상위노출한다는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즉, 우리 매장에 매일매일 150명 이상의 유입이 가져올 수 있습니다.
검색은 상품에 니즈가 있는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거쳐갈 수 밖에 없는 단계로, 해당 상품을 검색 시에 자신의 매장을 제일 먼저 잠재 고객들에게 노출 시켜, 구매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상품 입니다.
광고주분의 매출을 최대 4천만원 올렸던 상품입니다. 고관여 서브키워드를 장악함으로서, 구매 전환율이 가장 높은 고객을 타겟으로 글을 발행합니다. 전환율이 높은 만큼 매출 상승에 유리한 상품입니다.
맛집 키워드 기준, 노출되는 지역 카페글, 인기 카페글 탭에 우리 매장을 노출시킵니다.
본문에 업장을 소개하며, 댓글로 추가적인 장점들을 소개하기에 맛집으로 소문날 수 밖에 없는 마케팅입니다.
실제 저희가 맡고있는 광고주 분의 말을 빌리겠습니다.
"주말에 쏟아지는 고객(3~4인가족)분들의 방문으로, 웨이팅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지역 상권 요식업 점주님들께 추천드리는 상품입니다, 맘카페, 지역카페, 특정 업종 카페 등 광고 상품에 적합한 카페에 바이럴 마케팅을 하는 작업입니다. 카페 유저들을 대상으로, 자연스러운 후기글을 노출 시킴으로써 타겟팅 고객 유입을 목표로 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일 경우, 내 매장 근처 지역 카페에 홍보를 함으로써 실제 거주하는 사람들의 구매 전환을 이끌어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식업 광고주님이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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